로그인
ㅣ
회원가입
학교소개
인사말씀
강사소개
강의소개
강의안내
교재안내
수료안내
수강신청
수강신청
교재신청
강의실
나의강의실
수강이력
자료실
성경특강
성경자료
성경
성경필사
성경듣기
성경통독
연수
연수신청
연수갤러리
오시는길
학습가이드
공지사항
상담게시판
학습지원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강의
단과
묵상과 나눔
유병선 마리스텔라~너희는 주하느님앞에 흠이 없어야 한다
유병선 마리스텔라~너희는 아까워하는 마음을 갖지 말아야 한다
이종원 미카엘~내가 거룩한 것처럼 너희도 거룩하게 살라고 말씀하신다. 일상의 생활에서 거룩한 삶이란 무엇일까? 기도하며 겸손하게 사랑을 실천하는 삶이겠지. 이런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이종원 미카엘~제사의 본래 의미가 그저 형식적인 것이 아니라 하느님과 바른 관계를 어떻게 지켜나갈 것인가를 정의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구약의 제사를 대체하는 우리의 미사를 참례하는 나는 그저 형식적으로 미사에 참여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반성하게 된다. 미사의 각 요소의 참된 정신을 되새기며 하느님과의 친교를 위한 미사 참례가 되도록 해야겠다.
윤승환 사도 요한~저에게 주님을 더욱 신뢰하는 사람이 되게 하여 주십시오. 그것이 항상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박영규 마티아~옛 성현의 가르침 중에 권불십년이라는 말이 있듯이 지도자는 자신의 이익과 욕심을 위해 권력을 남용하지 말고 하느님의 뜻에 맞는 공동선과 이웃을 위한 통치를 펼쳐나가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하겠다.
이종원 미카엘~하느님께서 나와 함께 하신다. 나는 하느님의 현존을 깨닫고 있는가, 하느님의 현존을 깨달을 수 있는 상태에 있는지 돌아보게 된다. 하느님을 향한 방향 전환이 필요하다.
장창호 미카엘~"혼인날, 마음이 기쁜 날에 그 어머니가 면류관을 씌워 준 솔로몬 임금을!"
이종원 미카엘~하느님과의 계약과 계명은 나를 옥죄기 위한 것이 아니다. 하느님과의 바른 관계를 맺기 위한 것이며 나를 자유로 이끄는 길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유병선 마리스텔라~너희에게 힘을 주시는 분이시다. 그들이 악하기 때문이다
오늘의 복음
오늘의 복음을 차분히 읽고
마음에 와 닿은 말씀에
귀 기울이며
묵상해 보세요.
바로가기
2026.02
01
Sun요일
[녹] 연중 제4주일
공지사항
할인도 받고 수료 포인트도 챙기고!
2026/01/07
시스템 점검 안내
2025/12/30
2025년 대림시기 특별통독 안내
2025/11/28
10월 묵주기도 성월 특별통독 안내
2025/09/30